본문 바로가기
잡정보

금융인증서 인터넷발급받는 방법(우리은행을 예로 들겠습니다.)

by 피치톤드 2020. 12. 14.

요새 말이 많은 이슈 중 하나죠,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다양한 인증서들이 본인을 인증하는 대체수단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이 정보들에 대해서는 따로 나중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금융인증서 발급받으면서 발급절차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마, 자신이 사용하는 은행에 인증센터같은 곳에서 발급받으면 될 거예요.(저는 우리은행을 사용 중이라 우리은행에서 발급받아보겠습니다.)

1. 우리은행 사이트 접속

저 화면에서 로그인에서도 들어갈 수 있지만 바로 들어가는 방법은 회색의 인증센터 버튼 클릭!

개인/기업 중 개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 클릭!

2. 금융인증서 클릭!

화면에는 바로 공동인증서(옛날에 사용했던 공인인증서) 화면이 나오는데, 공동인증서 옆 금융인증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발급/재발급 버튼을 눌러줍시다.

 

3. 설명

인증서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아래의 약관을 읽어보시고 동의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수수료는 무료라고 하네요.

 

4.  정보 입력

은행 ID와 주민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시다.

 

5. 보안카드 번호 입력

이 번에는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보안상 캡처는 하지 않았습니다.)

 

6. 추가 인증

입력한 정보로는 보안이 부족했는지 추가 인증수단을 선택하라고 하네요?

선택을 하시고, 인증을 해줍시다.

저는 2채널인증(사진에 선택된)으로 진행하였습니다.

 

7. 시작

이런 화면이 뜨네요. 이름, 핸드폰 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해줍시다.

그다음 정보 확인창이 뜨면 확인해 보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메시지로 보내는데 화면에 보이는 숫자를 핸드폰으로 문자가 오면 숫자를 답장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다음엔 비밀번호 여섯 자리를 설정하는데 여섯 자리를 입력하고 한번 더 입력하면서 확인해주세요.

8. 완료

그러면 이런 창이 뜨네요. 정보부분은 제외하고 캡처하였습니다.

 


인터넷으로 새로워진 금융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기본적인 준비물 외에 따로 알아야할건 [은행 ID, 은행 보안카드] 이 정도인 것 같네요.

은행 ID나 은행 보안카드가 준비가 되지 않았으면 가입을 하시거나 은행 창구에 방문을 하셔서 준비를 하셔야 할 것 같아요.

 

물론, 인터넷발급하지 않고 직접 창구에서 발급받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